03 Global Song Control

Renoise 2016. 12. 19. 16:29

Transport Panel

Transport Panel을 사용하여 노래 재생을 제어하고 기타 관련 전역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0 transportpanel.png


Song Controls

3.0 transportpanel-play.png - 노래 또는 pattern을 재생합니다 .

3.0 transportpanel-loop.png - 현재 패턴을 계속 반복하는 패턴 루핑을 토글합니다.

3.0 transportpanel-stop.png - song/pattern 재생을 중지합니다. 두 번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패닉을 활성화하면: 즉시 모든 소리가 중지됩니다.

3.0 transportpanel-record.png - Toggle Edit ModeEdit Mode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키보드를 통해 연주 된 모든 노트는 패턴/프레이즈에 녹음됩니다. 노래가 멈추거나 연주되는 동안 (패턴 팔로우가 켜진 경우) Pattern Edito에 노트를 녹음 할 수 있습니다.

3.0 transportpanel-patternfollow.png - Toggle Pattern Follow mode. 활성화되면 커서가 재생 될 때 패턴을 따라 재생 위치를 따라 커서가 이동합니다. 이를 통해 "라이브"를 녹음하고 노래의 현재 지점에 음을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노래가 재생 될 때 커서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원하는 위치에 노트를 삽입하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패턴 루핑 기능이 가장 유용합니다).

3.0 transportpanel-metronome.png - Toggle the metronome. 추가 메트로놈 옵션은 상단 상태 표시 줄의 Song -> Song Options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ng Parameters

3.0 transportpanel-blockloop.png - Block Loop: 이로 인해 현재 패턴의 섹션이 반복되고 전체 패턴 루프 옵션과 독립적으로 작동합니다. 오른쪽의 value box를 사용하면 반복 섹션의 정확한 분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패턴의 작은 부분 만 녹음하고 편집하는 데 집중해야하는 경우이 옵션이 매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3.0 transportpanel-bpm.png - Beats per Minute: song의 현제 템포입니다. 전체 숫자뿐만 아니라 값 상자에는 소수점이있는 숫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125.5.) 이렇게하려면 value box를 두 번 클릭하고 키보드로 새 BPM 값을 입력하십시오. 곡이 연주되는 동안 템포를 조절하려면 Effect Command ZTxx를 사용하십시오. 여기서 xx는 16 진수의 새 BPM입니다. 이것은 또한 Master Track에서 Automated 될 수 있습니다.

3.0 transportpanel-lpb.png - Lines per Beat: 이것은 음악의 비트를 구성하는 패턴 편집기에서 line의 수를 변경합니다. LPB가 높을수록 노트, 효과 및 자동화를 편집 할 때 사용할 수있는 해상도가 높아집니다. 이것은 Effect Command ZLxx를 통해 곡이 재생 될 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xx는 16 진수의 새 LPB 값입니다. 이것은 또한 Master Track에서 Automated 될 수 있습니다.

3.0 transportpanel-velocity.png - Computer Keyboard Velocity: 활성화되면 컴퓨터 키보드는 value box에 설정된 속도로 음을 연주하고 녹음합니다. 비활성화 된 경우 기존 벨로 시티 값을 변경하지 않고 노트 만 삽입됩니다.

3.0 transportpanel-octave.png - Keyboard Octave: 컴퓨터 키보드와 외장 MIDI 키보드의 현재 옥타브입니다. 이 값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연주 된 음표의 옥타브가 변경되므로 음높이가 변경됩니다. 컴퓨터 키보드로 음표를 연주하고 녹음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laying Notes with the Computer Keyboard를 참조하십시오.




Track Scopes & Master Spectrum

3.0 scopes-full.png

스코프는 노래의 시각적 표현을 제공하므로 최종 오디오 신호의 주파수와 진폭을 확인하거나 각 트랙에서 현재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코프가 열리면 바로 아래에 막대를 클릭하여 세로 크기를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범위를 전환하기위한 아이콘은 인터페이스의 오른쪽 상단 근처에 있습니다:

  • 3.0 scopes.png - Shows the Track Scopes.
  • 3.0 spectrum.png - Shows the Master Spectrum.
  • 3.0 downopenclose.png - Scopes/Spectrum 패널을 열거 나 닫습니다. 메인 인터페이스와 Instrument Editor 위해 독립적으로 열거 나 닫을 수 있습니다.
  • 3.0 instrumentselector-visibility.png - Disk Browser와 Instrument Selector가 포함 된 메인 인터페이스의 오른쪽 패널이 닫히면 이 아이콘이 나타나서 Instrument Selector를 볼 수 있습니다.


Track Scopes

트랙 스코프는 모든 트랙의 오디오 출력을 동시에 표시합니다. 파형은 사운드의 볼륨뿐만 아니라 기본 주파수 특성을 나타냅니다 (베이스 사운드는 넓고 평평하게 보일 것이며 높은 피치는 날카롭고 들쭉날쭉하게 보입니다). MIDI 이벤트만 보내고 오디오 시각화가없는 MIDI 악기는 스코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작은 빨간색 점으로 표시됩니다..

트랙 이름과 번호는 왼쪽 상단에 표시됩니다. 트랙이 샌드 트랙으로 라우팅되면 왼쪽 하단에 >X 형태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X는 샌드 트랙의 번호입니다. 현재 선택된 트랙이 다른 텍스트 색상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Mouse Operations

  •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트랙 on/off를 토글합니다.
  • 트랙을 오른쪽 클릭하여 Solo / unsolo 를 선택합니다.
  • 가운데 마우스 버튼을 사용하여 패턴 시퀀스 (Pattern Matrix 참조)의 현재 위치에서 트랙을 Mute합니다.
  • 마우스 스크롤 휠을 사용하여 트랙을 스크롤합니다.

Preferences menu에서 트랙 기능을 Mute로 설정했다면 스코프는 OFF가 아닌 Mute 로 표시됩니다.


Master Spectrum

마스터 스펙트럼 범위는 Master Track에서 생성 된 오디오의 스펙트럼 구성을 분석하고 인간의 청력의 동적 범위 (약 20 ~ 20,000 Hz) 내에서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것은 음악의 특성을 분석하고 믹스에서 어떤 주파수가 지배적인지 또는 부족한지를 찾아내는 데 유용합니다.

특정 지점에서 주파수와 볼륨의 정확한 값을 보려면 마우스 포인터를 범위 안으로 이동하면 십자형으로 변환됩니다. 십자가의 중앙에있는 빈도와 음량 값은 범위의 위쪽과 왼쪽에 각각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오른쪽에는 Phase Meter가 있으며 마스터 오디오 출력의 스테레오 밸런스 및 위상을 표시합니다. 바로 아래에 Phase Correlation Meter가 있습니다.이 측정기는 왼쪽 및 오른쪽 신호의 위상 / 위상 차이를 보여줍니다.

3.0 scopes-masterspectrum.gif


마스터 스펙트럼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옵션이있는 메뉴가 열립니다:

  • Show Phase View: 위상 측정기를 켜거나 끕니다.
  • Show Scopes/Spectrum: 스코프를 선택하면 마스터 트랙의 오디오가 스테레오로 표시됩니다. 최종 믹스의 왼쪽 및 오른쪽 채널의 진폭을 검사하는 데 유용한 시각 도구입니다.
  • Track Display A/B: 이 옵션을 사용하면 마스터 스펙트럼에서 서로 비교할 두 개의 사운드 소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trackgroup 또는 send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Drawing Mode: 파형이 네 가지 스타일에서 추출되는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 Spectrogram Colors/Speed: 드로잉 모드를 선택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색과 속도가 변경됩니다.
  • Frequency Scaling: 로그 및 선형 주파수 스케일링 사이를 전환합니다.
  • Block Size: 파형의 해상도를 변경합니다.
  • Channel Mix: 마스터 스펙트럼을 결합 된 스테레오 신호에서 계산할지 아니면 각 채널에서 별도로 계산할지 (CPU 전력이 더 많이 소요되는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 Peak Fall: 파형이 높은 볼륨에서 낮은 볼륨으로 떨어지는 속도.
  • Slope Factor: 옥타브 당 추가 볼륨의 인위적인 양을 표시합니다.




Instrument Selector

3.0 instrumentselector.png

Renoise 인터페이스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Instrument Selector는 곡에 포함 된 Instruments를 나열합니다. 현재 선택된 악기가 강조 표시되고 patterns으로 notes를을편집하거나 녹음 할 때 재생되고 녹음됩니다. 악기는 왼쪽에 번호가 매겨져 있으며,이 번호는 Pattern Editor가 재생하는 동안 각 악기를 나타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악기 연주 중에 이름 왼쪽의 재생 표시등이 점등됩니다. 악기 이름 오른쪽의 아이콘에는 samplespluginsMIDI 또는 phrases 가 포함되어 있는지 표시되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악기 편집기의 관련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매뉴얼의 Instruments 섹션에서 새 악기를 작성하거나 기존 악기를 편집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Resizing The Interface

인터페이스는 패널의 왼쪽 가장자리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하고 Instrument Properties와 Disk Browser 사이의 막대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하여 수평으로 확장 할 수 있습니다.

  • 3.0 rightcloseopen.png - 오른쪽 패널 전체를 닫거나 열어서 악기 선택기와 Disk Browser를 숨 깁니다. 닫히면 아래의 visibility 아이콘이 Scopes 아이콘 옆으로 이동하므로 악기 선택기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 3.0 instrumentselector-visibility.png - Toggles the visibility of the Instrument Selector.


Instrument Options

  • 3.0 instrumentselector-delete.png - 선택한 악기를 목록에서 제거합니다.
  • 3.0 instrumentselector-insert.png - 선택한 악기 아래에 빈 슬롯을 새로 삽입합니다.
  • 3.0 instrumentselector-autoselect.png - 활성화되면 pattern 또는 track을 변경하면 cursor 아래 또는 가장 가까운 악기가 이 목록에서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악기 선택기를 오른쪽 클릭하면 몇 가지 추가 옵션이 제공됩니다:

  • Duplicate: 선택한 악기의 새 복사본을 만듭니다.
  • Clear: 선택한 악기를 삭제하고 그 자리에 빈 슬롯을 남깁니다.
  • Rename: instrument/sample에 새로운 이름을 지정합니다.
  • Render Plugin To Instrument: 플러그인 악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선택한 플러그인 도구에서 샘플 기반 악기가 생성됩니다. 렌더링 후에는 새 악기가 언로드 된 플러그인을 대체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Renoise song을 특정 플러그인이없는 사람들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Render Plugin To New Instrument: 플러그인 악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선택한 플러그인 도구에서 새 샘플 기반 악기가 만들어집니다. 새 악기는 빈 악기 슬롯에 배치되어 원래 플러그인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Delete Unused Instruments: 사용되지 않는 모든 악기 (song 내의 어떤 패턴에서도 연주되지 않은 악기)를 제거하고 언로드합니다.
  • Load Instrument...: 가져올 파일을 선택할 수있는 새로운 대화 상자를 엽니다.
  • Save Instrument As...: 나중에 사용하고 가져 오기 위해 악기를 파일로 내보내십시오. Disk Browser에서도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Moving Instruments

악기 선택기에서 악기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목록을 재구성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Renoise는 Pattern Editor에서 악기의 숫자 참조(numerical reference)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노래가 계속 재생되도록합니다. 한 악기를 다른 악기로 교체하거나 교체하려면 복사 / 붙여 넣기를하거나 Advanced Edit 패널에서 다시 매핑하여 악기를 교체하거나 교체 할 수 있습니다.

샘플 및 악기는 디스크 브라우저에서 악기 목록으로 드래그 앤 드롭 할 수 있으며 외부 Windows 탐색기 (PC) 또는 파인더 (OSX) 창에서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현재 선택된 악기 슬롯이 사용되어 기존 악기를 덮어 쓸 수 있습니다.


Shortcuts

  • ALT + UP/DOWN: 목록에서 이전 / 다음 악기를 선택.
  • NUMPAD KEYS -/+: 목록에서 이전 / 다음 악기를 선택.
  • ALT + LEFT/RIGHT: Instrument Selector에서 이전 / 다음 페이지를 선택.
  • NUMPAD KEYS 1-9: 목록에 현재 표시된 1~9번째 악기를 선택.
  • ALT + SHIFT + UP/DOWN: 현재 악기에 포함 된 샘플 목록을 스크롤.


Instrument Properties

Instrument Selector 맨 아래에는 악기 속성(Instrument Properties) 섹션이 있습니다.이 섹션은 오른쪽 상단의 버튼3.0 downopenclose.png을 사용하여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SamplerPlugin 또는 MIDI 탭을 열지 않고도 선택한 악기의 일반적인 악기 옵션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이 열리고 3.1 interface-dropdown.png 버튼을 누르면 선택 메뉴가 열리고 어떤 옵션이 표시 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3.1 instrumentproperties.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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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Elec-Ki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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