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lation Routing

Serum은 패치에 16 개의 모듈레이션 매트릭스 슬롯을 제공하여
최대 16 개의 대상 파라메터를 최대 32 개의 변조 소스로 수정 및 / 또는 확장 할 수 있습니다.

Drag-and-drop Routing / Assignments

Serum에는 일반적인 연결을위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라우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메뉴를 지루하게 탐색하거나 메인 패널 디스플레이를 떠나지 않고도
신속하게 
modulation 라우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FO1을 OSCA Pan에 할당하려면, 타일 이름 "LFO 1"(Serum의 중간에 있음)을 클릭하고
근처에있는 Osc-A 패널의 팬 노브 (대각선으로 "LFO 1"타일. 드래그 할 때 "LFO 1"타일이
마우스 커서로 가리키고, 마우스 커서가 팬 손잡이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기호가 표시됩니다.
이 "+" 마우스를 놓으면 연결은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LFO1은 이제 OSC-A의 스테레오 팬 위치에 영향을줍니다.
  

또한 "LFO 1"타일의 오른쪽에 숫자 "1"이 나타납니다.
이는 LFO 1에 하나의 대상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마우스를 가져 가면 MOD 소스가 사용되는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LFO 1 타일 위로 가져 가면 지정된 대상 (이 예에서는 "A Pan")이 표시됩니다.

Modulator depth control

Pan 노브 주위에 파란색 후광이 나타납니다. 이는 팬 노브의 LFO1 Depth를 나타냅니다
(즉, LFO가 팬 위치에 미치는 영향).
위 / 아래 화살표가 노브의 왼쪽에 파란색으로 나타납니다.
이 파란색 화살표를 클릭하거나 드래그하여 변조 심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팁 : altclick + 노브를 드래그하여이 화살표를 클릭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는 컴퓨터 키보드를 만지지 않아도된다는 단순함을 나타냅니다).

노브의 왼쪽 상단에있는 작은 호는 마우스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이 깊이를 조정할 수있게합니다.
모듈레이터가 할당 된 컨트롤에는 회색 아크가 표시되지만 현재 선택된 모드 소스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변조기 깊이를 조정하려면 

A) 관련 모드 소스 타일을 먼저 클릭하거나
B) Mod Matrix 창을 방문하여 거기에서 깊이를 조정해야합니다.

Negativity (well, thats not very PLUR)....

이 모듈레이션 양을 0 이상으로 낮추면 노브 주위의 후광이 약간 다른 색조가됩니다.
이 색상은 단순히 음의 깊이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즉, 값이 반전됩니다 (LFO 출력이 올라가고 팬 노브에 대한 영향이 감소합니다).

Context-Menu on controls  


노브와 같은 컨트롤에서 CTRL- 클릭 (OSX)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Windows)을 하면
컨텍스트 메뉴가 나타납니다. 다음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Bypass Modulator:  현재 변조 연결 (즉, 선택된 ModSource 타일과 이 노브 사이의 연결)을 우회합니다.
메뉴에는이 선택된 ModSource도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LFO1을 마지막으로 클릭하고 이전에이 노브로 LFO1을 드래그하면
 "Bypass Modulator : LFO1"이 표시됩니다.
선택된 ModSource와이 컨트롤 사이에 그러한 연결이 없으면 "Bypass Modulator"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노브 주위의 'halo'가 회색으로 변하고 변조 연결이 무시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메뉴 항목을 다시 선택하여이 연결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선택 취소).

• Remove Modulator:  모듈레이션 소스와이 노브 사이의 연결을 완전히 제거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위와 비슷.

• Remove All Modulators: 이 노브에 대한 모든 연결을 모든 변조 소스에서 제거합니다.

• Reset Control: 이 knob/control을 기본값으로 재설정합니다. 이것은 cmd-click (OSX) 또는 CTRL-click (windows)과 동일합니다.

• Mod Source (submenu): 이 매개 변수를 제어 할 수있는 가능한 모든 변조 소스를 표시합니다.
이렇게하면 다른 방법으로 ModSource 타일에서 드래그하거나 Matrix 창을 방문하지 않고도
컨트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MIDI Learn: 이 메뉴 항목을 선택하면 Serum을 "MIDI Learn"모드로 전환하여
들어오는 MIDI CC 값을 기다립니다.
MIDI CC를 수신하면 MIDI Learn이 비활성화되고 CC #가이 컨트롤에 지정됩니다.
이 할당은 프리셋 / 패치와 함께 저장됩니다. 이 팝업 컨텍스트 메뉴를 다시 방문하면
CC #가 표시되고 다른 CC #에 다시 배울 수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Mod Matrix Window

혈청을 포함한 많은 소프트웨어 신디사이저에는 변조 매트릭스가 있습니다.
이것은 다양한 변조 연결에 대한 라우팅과 양을 선택할 수있는 목록보기입니다.
Serum의 독특한 점은 Mod Matrix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변조 라우팅이 모두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모드 소스를 노브로 드래그하면이 라우팅이 매트릭스에 나타나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mod 지정을 보거나 생성하거나 변경하는 데있어 추가적인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Mod Matrix : 소스 

일부 Mod 소스는 Mod Matrix에만 있습니다 ( '끌기 소스'타일 없음).:

• Aftertouch (aka Channel Pressure)

• Chaos 1 and 2 (Chaos controls are on the Global tab).

• Note-On Random 1 and 2 
(각 노트에 2 개의 임의의 값이 필요할 경우에 대비하여 노트에 두 개의 개별 난수가 생성됨)

• Noise Osc
(Noise Oscillator의 출력을 모듈레이션 소스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혼란스러운 LFO 유형의 효과를 내기 위해 Noise Osc를 낮추십시오)

• Pitch Bend 

• Fixed (실제로는 MOD 소스는 아니지만, 이것을 사용하여 변조 지정이 슬라이더 깊이 조절로 '고정'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든 변조 지정이 필요함).

오직 매트릭스 소스 메뉴 ( "Src")에만 존재합니다.
따라서이 모드 소스를 사용하려면 MATRIX 창을 사용하십시오.
또한 MATRIX 창은 보조 소스 ( "Mod Src") 및 / 또는 Mod 유형 ( "Mod")과 그 양 (Mod Amt)을
할당하는 데 사용됩니다.
 

Mod Matrix: Amount Slider 

Amount 슬라이더는 양방향입니다.
위의 "Negativity"에서 언급했듯이 중간의 왼쪽에있는 슬라이더는 음수 값을 가지며,
다시 말하면 mod 소스의 출력은 대상으로 향하기 전에 반전됩니다. 

다른 컨트롤 Serum과 마찬가지로 Command-Click (OSX) / CTRL-Click (Windows)을 누르면
값이 기본값으로 재설정됩니다 (이 경우 Zero).

Mod Matrix: Destinations  

mod 대상 (mod 소스로 수행하고자하는 매개 변수)을 선택하기위한 팝업 메뉴입니다.

Mod Matrix: Type 

이것은 변조가 단방향인지 (오른쪽을 가리키는 화살표로 표시 : ->)
또는 양방향인지 (왼쪽 및 오른쪽 모두를 가리키는 화살표로 표시 : <->)를 결정합니다.
당신은 목적지 컨트롤 ( "노브 위치"라고 생각하십시오) 이
시작 (단방향) 또는 중간 (양방향)인지 여부에 따라 비슷한 음향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장의 시작 부분에서 언급 한 끌어서 놓기 방법으로 모듈레이션을 만들 때 할당되는 기본 유형은
컨트롤의 중앙 정렬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가운데에있는 팬 노브로 드래그하면 Serum은 Mod Source가
좌우로 패닝하여 양방향을 선택하기를 원한다고 가정합니다.
Filter Resonance와 같이 중앙에 있지 않은 컨트롤로 드래그하면
모듈레이션에 값만 추가하고 단일 방향을 사용하려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팁 : Mod Matrix 창을 방문하지 않고, 보이는 (파란색 / 황색) 변조 할당이있는 노브를
Shift- Alt- 클릭하여 Uni / Bi 사이의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Mod Matrix: Mod 

Mod 드롭 다운은 변조 할당을 조작하는 데있어 "보너스"방법을 제공합니다. 

* Default.  두 개의 변조 소스는 서로 곱 해져 하나가 다른 하나의 스케일 소스가됩니다.
예를 들어, LFO1이 Src이고 ModWheel이 Aux Src 인 경우, ModWheel이 0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으면
(그리고 Aux Amt 슬라이더도 0 이상) LFO1의 영향을 듣지 못합니다.

*(inv) 보조 소스 ( "Aux Src")가 값이 반전 된 것을 제외하고는 위와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예에서 ModWheel이 최대 인 경우 변조가없고 ModWheel이 최소 인 경우
전체 변조가 발생합니다.  

bypass 모듈레이션 matrix의이 행은 이제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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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Elec-Ki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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