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age settings

모든 글로벌 설정은 Preset/Song/Patch에 저장됩니다. 단, 환경 설정은 진정으로 "글로벌"입니다.

Oscillator Settings 

글로벌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는 Oscillator 설정이 있습니다:


Pitch Tracking OSC A switch 

이 스위치는 OSC A가 피치를 결정하기 위해 MIDI 음을 따를 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꺼져 있으면, 들어오는 모든 미디 노트는 OSC A를 동일한 (낮은) 피치로 트리거합니다.
다른 피치로 만들려면 메인 OSC 탭의 OSC A에 대한
 
OCT | SEMI | FINE 또는 COARSE 컨트롤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Pitch Tracking OSC B switch 

이 스위치는 OSC B가 피치를 결정하기 위해 MIDI 음을 따를 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꺼져 있으면, 들어오는 모든 미디 노트는 OSC B를 동일한 (낮은) 피치로 트리거합니다.
다른 피치로 만들려면 메인 OSC 탭의 OSC B에 대한 
OCT | SEMI | FINE 또는 COARSE 컨트롤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Noise Fine 

이를 통해 잡음 발진기의 센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노이즈 발진기 (이 모드에서 노이즈 피치 노브가 반음으로 스냅)에서
키 트랙이 활성화되고 노이즈 발진기가 튜닝에서 벗어난 소리를 식별 할 수있을 때 유용합니다.

Oversampling 

이는 Serum의 품질을 설정하는데, 오실레이터에 대한 워프모드(OSC Sync, FM등등)를
사용하는 상황에 적용됩니다. 그외 모든 표준 오실레이터 품질은 항상 최대입니다!

Chaos 1 | Chaos 2 

Chaos 1 과 2는 또다른 유형의 LFO입니다.
사용하려면 mod메트릭스에서 할당하거나 mod소스에서 선택해야합니다.

Chaos 1 은 좀더 주기적이고 bipolar 입니다.  
Chaos 2 는 더 카오틱하게 다시 시작하는 소리를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용도는 미묘하게 쓰는것으로 매우 작은 fine-tune을 주어
아날로그 오실레이터 피치의 드리프트를 시뮬레이션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Chaos BPM sync 

카오스는 예측 불가능하지만 두 카오스 발진기 모두 알고리즘에서
고유한 주파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호스트BMP을 기반으로 LFO속도의 싱크를 맞춰줍니다. 

Chaos Mono switch 

비활성화되면 각 voice마다 다른 카오스 발진기를 사용하는데
켜면 모든 음이 동일한 카오스 움직임을 갖습니다.
즉 스위치를 켜면 모든 신스 보이스가 단일 카오스 오실레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Unison settings 

global  탭에서 각각 OSC A 및 OSC B에 대한 고급 Unison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Unison) Range (maximum detune amount) 

Oscillator의 Unison Detune 노브 (OSC 패널에서)가
0과 48 사이의 반음을 커버하는 반음 범위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2 반음입니다.
  

(Unison) Width (stereo spread) 

개별적인 단일 음색의 스테레오 패닝을 설정합니다.
0 = 모든 음색은 중앙으로, 100 = 전체적으로 100 % 좌우로.

(Unison) Warp 

개별적인 unison voices의 "warp"오프셋 양을 설정합니다.
이것을 듣기 위해서는 Warp 모드가 선택되어 있어야합니다 (Sync, FM 등).
물론 Unison은 1보다 높게 설정해야합니다.
이것에 관해 생각할 수있는 쉬운 방법은 Osc 페이지의 Warp 노브가
unison voices마다 약간 낮거나 높은 값을 가지고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
이 워프 오프셋이 커질수록 워프 노브의 현재 값을 기준으로
각 
unison-voice의 +/- 배정에 대한 스프레드가 넓어집니다.

(Unison) WT Pos 

Warp (위)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WT Pos에 offset per-unison-voice가 적용됩니다.
유니슨이 활성화 된 단일 노트는 웨이브 테이블에서 여러 개의 서브 테이블을
동시에 연주 할 수 있습니다. 이 컨트롤 값이 클수록 스프레드가 커집니다.

(Unison) Stack 

스택 컨트롤은 유니슨 (unison) 보이스가 다른 피치로 연주되도록 하는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모든 음색이 들어오는 피치 (연주 한 음표)를 연주하는 경우 기본값은 "꺼짐"입니다.
첫 번째 옵션 : "12 (1x)"는 모든 두 번째 
unison-voice가 
옥타브 (0, +12, 0, +12, 0 +12 등)를 재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 옵션 : "12 (2x)"는 이 
unison-voice가 1 또는 2 옥타브 (0, +12, 0 +24, 0 +12 등) 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7을 선택하면 완벽한 5 단이 이 겹침에 포함됩니다.
마지막 선택 인 Center-12와 Center-24는 Unison 스택의 
unison-voice가 
각각 피치 1 또는 2 옥타브에서 낮아짐을 의미합니다.
 

(Unison) Tuning 

디튠 노브의 디튠 모드를 결정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주 오실레이터 패널에서 디튠 노브를 조정할 때 시각적으로 반영됩니다.
이 튜닝 설정에 따라 파형 영역에 그려지는 세로 줄기가 모양이 달라집니다.

Linear” 이는 모든 voice가 균등 한 간격으로 디 튜닝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uper” 는 Linear보다 약간 적습니다. 디튠은 노트가 "올바른"(인튠) 음정으로 약간 강조됩니다.
이것은 동일한 음을 연주하는 악기의 앙상블이 어떻게 소리를 낼지에 대해 조금 더 비슷하게 시뮬레이트합니다 (두 사람의 음조가 맞지 않지만 평균은 동음에 가깝습니다). 

Exp.”, Exponential의 약자로 intune이되는 것에 더 가까운 노트를 선호합니다.
이것은 같은 음을 연주하려는 재능있는 앙상블이 어떻게 소리를 낼지에 더 가깝습니다.

Inv.”, Inverted의 약자 인 "Inv."는 약간 추상적이며 노트 튜닝은 바깥쪽으로 더 밀려납니다.
이것은 귀가 2 개의 피치 센터 (날카 롭고 평평한)의 감각을 조금 더 줍니다.

Random” 은 새로운 노트 on 이있을 때마다 임의 디 튜닝 양을 선택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자연스럽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note/time마다 동일한 양을 조정하지 않아도됩니다.



'Serum'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rum Tutorial 09 Voicing & Portamento  (0) 2017.04.06
Serum Tutorial 08 Envelopes & LFO  (0) 2017.04.06
Serum Tutorial 07 Modulation Routing  (0) 2017.04.06
Serum Tutorial 06 Effects  (0) 2017.04.06
Serum Tutorial 05 Filter Module  (0) 2017.04.06
Posted by Elec-Kiw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