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Welcome to Live

Ableton Live 2017. 3. 15. 08:29

1. Welcome to Live

1.1 The Ableton Team Says: Thank You

Live is the result of musicians wanting a better way to create, produce and perform music using a computer. A great deal of effort has been put into making Live easy and fun to use, yet at the same time capable of helping you create music with unlimited depth and sophistication. This effort continues even as you read these lines... in fact, a new, improved Live version might already be available for download! Please check on our website nowhttp://www.ableton.com/downloads, or choose the Check for Updates command from the Help menu.

We hope you enjoy using Live and that it enhances your creative process.

Your Ableton Team.

1.2 Live 9의 새로운 기능?

1.2.1 듀얼 모니터 지원

이제 Live는 동시에 두개의 모니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Session/Arrangement 와 Clip/Device Views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미디 클립 편집을 위한 단일 모니터를 활용할 수 있다.

1.2.2 Session View Automation

  • 이제 Session View clips에서도 Automation을 기록하고 그리고 편집할 수 있다(see 19.2). Automation엔벨롭은 클립의 Device 및 Control 선택자와 modulation 엔벨롭과 함께 나타난다. 세션 클립의 Automation은 세션에서 Arrangement로 녹음 할 때 타임 라인 Automation이 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Arrangement 클립을 다시 세션으로 가져온다.

1.2.3 엔벨롭 편집 개선

  • 이제 엔벨롭 브레이크 포인트는 한 번 클릭하여 생성한다. 엔벨롭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가면 가상 브레이크 포인트가 나타나고 클릭 한 후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배치 할 위치를 표시한다. 엔벨로프 근처에 마우스를 가져 가거나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엔벨롭 세그먼트 (브레이크 포인트 사이의 엔벨롭 일부)를 클릭하면 이제 전체 세그먼트가 선택된다.
  • 링크 모드의 클립 엔벨롭은 이제 클립의 워프 마커 (20.5.5 참조)의 변경 사항에 응답한다.

1.2.4 엔벨롭 커브

Arrangement 타임 라인과 클립의 모든 브레이크 포인트 엔벨롭에서 볼록하고 오목한 곡선을 만들 수 있다. 커브는 ALT(PC) / ALT(Mac) 키를 잡고 엔벨롭 세그먼트를 드래그하여 작성하고 조정한다. ALT(PC) / ALT(Mac) 를 누른 상태에서 두 번 클릭하면 세그먼트가 직선으로 되돌아간다.

1.2.5 미디 편집 개선

  • 새로운 transform 도구 세트 (see 8.3.1) 에 의해, MIDI 클립의 내용을 신속하게 조작 할 수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조 변경, 역행, 반전 또는 레거토를 적용할 수 있다.
  • 그리드가 활성화되어있는 동안에도 MIDI 노트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Draw Mode에서 노트 길이를 조절할 수도 있다(see 19.5.1).
  • 미디 클립에서 노트를 선택할 때마다 미디 노트 스트레치(see 10.4.9) 마커를 사용할 수 있다.

1.2.6 향상된 키보드 워크 플로우

  • B 는 그리기 모드를 활성화 한다. 마우스로 편집하는 동안 B 를 누르면 그리기 모드가 일시적으로 전환된다. 또한 그리기 모드에서 MIDI 노트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 현재 선택된 tracks, devices, notes 또는 clips은 0 키를 사용하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다.
  • Enter 키는 이제 MIDI 클립에서 시간과 노트 선택 사이를 전환한다. 루프 브레이스가 선택되었다면, Enter 키를 눌렀을 때 루프 브레이스 내의 시간으로 선택이 전환된다.
  • Q 는 핫 스왑 모드 활성화 (see “Hot-Swap Mode”).
  • D 는 드럼 랙과 마지막으로 선택한 패드 사이의 핫 스왑 선택을 전환.

1.2.7 새로 디자인 된 브라우저

  • Live의 새 브라우저 (see 5.1) 에는 Live의 모든 장치와 팩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보여주는 두 개의 보기가 있다.
  • 입력하는 동안 브라우저의 검색 필드가 결과를 필터링한다. 컴퓨터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검색 필드와 필터링 된 항목 사이를 탐색 할 수 있다.
  • 브라우저의 미리보기 탭에서 프리셋을 선택하면 간단한 예제 사운드를 재생하여 라이브의 악기 프리셋을 미리 볼 수 있다.

1.2.8 Harmony, Melody, 또는 Drums을 미디로 변환

세 가지 새로운 명령 (see 11.2) 을 사용하면 오디오 클립에서 음악 정보를 추출하여 새 트랙의 MIDI 클립으로 만들어 넣을 수 있다:

  • Convert Harmony to MIDI 는 extracts the notes from polyphonic audio and is designed for reimagining samples or loops.
  • Convert Melody to MIDI 는 모노 포닉 오디오의 노트를 추출한다.
  • Convert Drums to MIDI 는 피치없는 타악기적인 오디오의 리듬을 추출한다. 새로 만들어진 미디 트랙은 적절한 악기를 연주하는 오리지널 오디오의 킥, 스네어, 히트 음을 포함한 드럼 랙을 포함한다.

1.2.9 Consolidate Time to New Scene

Consolidate Time to New Scene 명령은 Arrangement View에서 선택한 시간 범위 내의 자료를 트랙 당 하나의 새 클립으로 통합한다. 새 클립은 이전에 선택한 장면 아래의 새로운 세션보기 장면에 배치된다. 새 클립은 이전에 선택한 scene 아래의 새로운 Session View scene 에 배치된다.

1.2.10 MIDI 및 Audio Track의 기본 프리셋

새로 생성 된 MIDI 및 오디오 트랙은 이미 장치가 로드 된 상태로 제공된다 (see “Default Presets”).

1.2.11 플러그인 매개 변수 구성의 기본 프리셋

VST 및 Audio Units 플러그인은 Live 패널에 이미 구성된 특정 매개 변수 모음으로 로드 할 수 있다 (see “Default Presets”).

1.2.12 개선된 Waveforms

이제 Live는 파형을 재설계하여 모든 줌 레벨과 트랙 높이에서 보다 세세한 부분을 보여준다. 또한 파형은 줌 조작 및 녹음 중에도 부드럽게 보이므로 오디오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항상 정확하게 볼 수 있다.

1.2.13 개선된 Meters

이제 Session과Arrangement 믹서 모두 peak와 RMS레벨을 동시에 표시한다. RMS미터가 인지하는 소리의 세기에 대한 인상을 주는동안 peak미터가 급격한 레벨의 변화를 보여준다.

1.2.14 개선된 Coloring

이제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트랙에 색이 부여되며 새 클립은 해당 트랙의 색상을 가지게 된다. 색상 자동화는 Preferences의 Look/Feel메뉴에 있는 Auto-Assign Track Colors옵션을 통해 켜거나 끌 수 있다.

1.2.15 Device 개선

  • Simpler (see 24.8) 는 Cytomic과 함께 제작하여 내장된 새로운 인터페이스, 워핑, 슬라이싱 및 새 아날로그 모델링 필터로 다시 구성되었다.
  • 새로운 아날로그 모델 필터는 Simpler, Sampler, Operator 및 Auto Filter에서 사용할 수 있다. These are based on classic vintage hardware models and will self-resonate, feedback, and distort beautifully. 필터는 Cytomic와 공동으로 만들었다.
  • Glue Compressor (see 22.18)는 유명한 '80 년대 믹싱 콘솔의 클래식 버스 컴프레서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아날로그 모델 컴프레서다.
  • Tuner (see 22.32) 는 들어오는 모노 포닉 피치와 가장 가까운 반음으로부터의 거리를 분석하고 표시한다.
  • EQ Eight (see 22.10)은 향상된 필터, 출력 신호의 주파수 스펙트럼을 표시하는 분리형 디스플레이, 여러 필터 포인트를 동시에 조정할 수 있는 기능, 선택적 "Adaptive Q"및 Audition 모드 및 기타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이 있다.
  • 이제 Compressor (see 22.7) 에는 Auto Release 모드가 있다. Auto Release 모드는 들어오는 오디오에 따라 자동으로 릴리즈 시간을 조정한다. Dry/Wet 컨트롤은 쉬운 병렬 압축을 가능하게한다. Ratio는 1:1 이하로 설정하여 위쪽으로 확장 할 수 있다. 엔벨로프 종 동자의 모양은 선형과 대수 사이에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입력 및 출력 레벨을 보여 주므로 매개 변수를보다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엔벨롭 팔로워의 모양은 선형과 대수 사이에서 전환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입력 및 출력 레벨을 보여 주므로 매개 변수를 보다 쉽게 조정할 수 있다.
  • Live의 Gate effect (see 22.17) 가 이제 보다 정확하게 응답한다. 사이드 체인 EQ뿐만 아니라 임계 값 근처에서 레벨이 빠르게 변할 때 "chatter"를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새로운 Return 컨트롤 ( "hysteresis"라고도 함)이 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입력 및 출력 레벨을 보여 주므로 매개 변수를보다 쉽게 조정할 수 있다.
  • Multiband Dynamics device (see 22.22) 에는 사이드 체인 회로가 있어 다른 신호 레벨을 기준으로 트리거 할 수 있다.

1.2.16 Rendering 개선

export중에 고품질의 SoX 리샘플러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sample-rate 변환을 수행하므로 낮은 sample rate로 렌더링 할 때 고품질의 export가 가능하다.

또한 향상된 export 대화 상자는 관련 컨트롤을 함께 그룹화하여 export 설정을 보고 조정하기가 쉽다.

1.2.17 Ableton Push 와 Push 2

  • Ableton Push (see Chapter 27) and Push 2 (see Chapter 28) 지원: 멜로디와 하모니, 비트, 사운드, 샘플 및 노래 구조에 대한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악기.

Live는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시간에 맞춰 디바이스를 유지하는 기술인 Ableton Link (see Chapter 29) 를 지원한다. Link는 Live에 내장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iOS 응용 프로그램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모든 Link 가능 소프트웨어는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다른 Link 가능 소프트웨어와 함께 싱크를 맟추어 재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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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Elec-Ki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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